정부지원 저신용자 대출

햇살론

현재 직장에 다니고 있다면 근로자 햇살론을,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면 사업자 햇살론을 신청하면 됩니다. 이미 햇살론을 이용하여 한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햇살론15나 햇살론 뱅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존 햇살론을 상환하지 않아도 비상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보통 모바일을 통해서 당일에도 바로 처리가 되며 대출액이 입금됩니다.

새희망홀씨Ⅱ

은행권이 대출받기 힘든 저소득, 저신용자에게 별도의 심사 기준을 마련해 대출해주는 상품이에요.

연소득 4천만원 이하 또는 개인신용평점 20% 이하이면서 연소득 5천만원 이하인 사람에게 최대 3천5백만원 한도로 빌려줘요.

이자는 연 10.5% 이내이며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다자녀/다문화 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등은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어요.

또, 1년 이상 성실상환하는 경우 5백만원 범위내에서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미소금융

미소금융또한 정부가 지원하는 대출 상품 중 하나로 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입니다. 햇살론 만큼 신속하게 입금이 되는 등 처리가 되진 않지만 최대 7000만원 한도의 금액을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대부업이나 불법사금융 등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최저신용자가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은행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품이에요.

최대 2천만원까지 빌릴 수 있고, 금리는 연 15.9%예요. 성실하게 돈을 갚으면 1년마다 금리를 내려주는데요. 3년 대출 선택시 3.0%p씩, 5년 선택 시 1.5%p씩 내려가요.

연 소득 3천5백만원 이하 또는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이면서 연 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인 경우에 받을 수 있어요.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연체경험 등의 이유로 현재 햇살론15 이용이 어려운 최저신용자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상품이에요.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10%(2023년 기준 KCB 670점, NICE 724점 이하)여야 해요.

최대 1천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데, 최초 이용 시에 500만원 이내를 빌릴 수 있고 6개월 이상 정상이용했을 때 추가대출 1회가 가능해요.

금리는 보증료를 포함해 연 15.9%이며, 성실하게 상환하면 1년마다 금리를 내려줘요.